본문 바로가기

회고/데브코스 백엔드 3기

[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백엔드 3기] 2주차 회고

반응형
SMALL

단조롭고도 아쉬운 2주차도 끝났다!

 

단조롭게 강의도 듣고, 과제도 하고, pre팀 사람들과 교류도 하고, 직접 만나서 모각공도 하고 1주차 만큼은 아니지만 2주차도 시간이 호로록 갔다. 또 데브코스 외의 다른 일상도 나름 열심히 살면서 조금씩 적응해나갈 수 있었다. 특히 주차 끝무렵에 제주도 여행이 계획되어 있어서 평소보다 좀 더 열심히 살아보았다. ㅋㅅㅋ 쏘 굳!

 

2주차 강의

2주차 주제는 "SQL" 이었다. 인턴을 하면서 SQL은 나름 친숙해서 편하게 잘 들은 것 같다. SQL 문제를 풀면서 "CASE WHEN THEN" 또는 "if문"과 같이 어렵지만 새로운 SQL문도 배울 수 있어서 알차기도 했다 -!

 

자바 계산기 과제

다만 자바 계산기 과제가 조금 어려웠다. ㅋㅋ큐ㅠㅠ 계산기 기능 구현 자체는 어렵지 않았는데, 자바 특성인 타입과 객체지향을 지켜가면서 쓰는 것이 어려웠다. 우하하. 코드리뷰도 받았는데 물론 칭찬도 해주셨지만 고쳐야 할 것이 산더미였다. 그리고 느꼈지. "갈 길이 멀다."

그래도 코드리뷰를 보고 멘토님께 조언을 들어가며 하나씩 고쳐나가는 재미가 있었다. if문 한 줄에는 {} 를 안 쓴다던지, 한 메소드에 많은 기능이 몰린다던지,, 그런 사소하고도 중요한 나의 문제를 돌아볼 수 있었고 고쳐가볼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. ((물론 아직 고쳐야 할 사항은 많다 ^~^))

 

GitHub - thguss/java-calculator: 자바 계산기 구현 미션 Repository입니다.

자바 계산기 구현 미션 Repository입니다. Contribute to thguss/java-calculato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👍 현재 진행 중인 과제를 마치고, 조오금,, 이라도 여유로워지면 좀 더 객체지향적으로 완성도를 높여 볼 계획이다 :)

 

실시간 세션 - 개발자 조언

2주차에 SQL을 강의해주신 강사님께서 실시간 세션으로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셨다. "꾸준함"이 기억에 남았다. 개인적으로 꾸준함이 쉽게 보이면서도 가장 어렵고, 성공했을 때 가장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. 앞으로 스프링을 배우고 과제를 하면서 막히는 일이 참..! 많겠지만..! 잘 헤쳐나가길 바란다 ^!^ ((우선 회고 글부터 꾸준히 쓰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. 하하))

 

2주차도 끝 !~! pre 팀 사람들 좋았는데 팀으로 함께하는 마지막 주차인 것이 아쉬웠다. ㅠ.ㅠ 그래도 번호 교환은 했다. 우하하! 다음에 또 만날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. 물론 다음 주부터 만날 new 팀도 기대됐다. ㅎㅎㅎㅎ

 

 

반응형
LIST